Promotion

HERA

CLIENT

아모레퍼시픽

DATE

2016.12 ~

PROJECT

프로모션 기획 및 개발

01.-

Context

Project Issue

전국의 매장과 본사의 통합 시스템 연계

클라이언트(Hera / 아모레퍼시픽)로 부터 SNS 채널 등의 온라인 프로모션에서 유입되는 사용자가 체험키트를 신청하고 해당 키트를 전국에 있는 매장에서 얼마만큼 사용하는지 분석하고자 했습니다. 하지만 각 백화점 및 직영 매장에서 각 백화점 및 직영 매장에서 사용자에게 키트 발급을 분석하기에는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이벤트나 웹 사이트에서 사용자 흐름 분석을 할 수 있다는 점을 바탕으로 사용자가 모바일 웹으로 쿠폰을 신청하고 받는다면 전체적인 통계를 확인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는 일반적인 통계프로그램이 아닌, Abode의 트래킹 툴을 사용중이었기에 이를 연계하고 본사와 이벤트 관리자는 프로모션의 전반적인 흐름과 개선사항을 파악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CRM 솔루션 기획의 경험을 바탕으로 UI&UX 중심의 통계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02.-

Promotion

뜨거웠던 반응, 그리고 1차에서 6차까지 현재 진행 중

첫 이벤트인 모디파이어는 SNS 중심의 이벤트 프로모션이었습니다. 2주간 진행하던 이벤트로 3,000명의 이벤트 신청 인원을 예상했으나, 7배인 21,000명의 이벤트 신청과 약 8,900명의 쿠폰 신청이 이루어진 성공적인 프로모션이 되었습니다. 뜨거운 반응으로 바로 다음 2차 Homme 이벤트 프로모션를 연장하게 되었으며, 3차 매직스타터와 4차 셀 에센스는 헤라 대표 광고 모델인 전지현씨의 참여로 제품 설문 조사 및 샘플링 시스템까지 구현되었습니다. 5차 블랙쿠션은 별점 시스템이 추가되었고, 6차 헤라 어반 베일은 5차 블랙의 TV-CF 방영과 더불어 폭발적인 이벤트 참여가 이루어졌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의 헤라 프로모션 시스템은 우리가 기획하고 개발한 모바일 O2O 플랫폼을 가장 적극적으로 활용한 성공적인 케이스이며 앞으로 진행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