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In Service

Amorepacific LaboH

CLIENT

Amorepacific

DATE

2020.06 ~ 2020.10

PROJECT

아모레퍼시픽 라보에이치 브랜드 공식몰 구축

01.-

Context

Project Issue

라보에이치 단독 브랜드 공식몰 구축

아모레퍼시픽의 라보에이치는 두피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로 기존 AP몰과 외부몰인 네이버 스토어 팜으로 나눠져 있는 사용자 진입채널을 브랜드와 구매 관점을 하나로 통합한 단독몰을 구현함으로서 태깅을 통한 사용자 통합 데이터 트래킹, 외부몰 API 연계를 통한 물류(SAP) 배치 , V-Commerce 등 단독 브랜드 공식몰을 구현하였습니다.

02.-

Design

브랜드 고도화(V-Commerce)

라보에이치는 ‘두피도 피부’ 라는 특별한 시각으로 탈모 증상을 아모레퍼시픽만의 피부 연구 노하우와 전문 두피 모발 연구가 더해진 두피 스킨케어 솔루션으로서 SCALP SKIN LAB의 연구소 이미지와 10년 간의 프로바이오틱스 특허 기술을 접목한 브랜드를 보다 강조하기 위해 전반적인 에셋 이미지와 영상 촬영을 통해 콘텐츠를 고도화하였으며, 주력 제품에 한해 영상 상세페이지를 운영할 수 있도록 디자인 및 시스템을 구현하였습니다.

03.-

Develop

데이터 태깅 및 물류 연동

라보에이치는 아모레퍼시픽의 데이터 통합에 따른 AP Tagging Guide에 맞춰 사용자의 구매 데이터 및 수집되는 데이터를 staging을 통해 주문, 상품정보, 카테고리, 이벤트, 주문서 번호, 제품 온라인 코드, 브랜드, 할인가격, 프로모션 등 상품의 정보를 array하여 정보를 전달하도록 설계 하였습니다.

또한 내부 물류 시스템(SAP)과의 코드 연계를 통해 물류 시스템, 외부몰 API 연계를 통해 통합된 물류 시스템으로 운영의 편의성을 고도화하도록 구현하였습니다.

04.-

Contents

서비스 및 E-commerce 솔루션 연계 구현

기존 AP몰과 외부 네이버 스토어 팜으로 나눠진 진입채널을 이벤트와 구매, 운영 편의성이 높은 임대형 E-commerce 솔루션 제안 및 구축을 진행하였으며, 해당 솔루션사와 협력사이자 협업 관계를 통해 개발 전용 API를 통해 추가 시스템 구현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탈모진단이란 주제를 통해 제품 큐레이션 및 개인화 서비스를 통해 제품의 접근성을 고도화 하였습니다.

라보에이치는 아모레퍼시픽의 SI가 아닌 외부 E-commerce 솔루션으로 구축한 첫 프로젝트였습니다.

보안 이슈 등 초기 넘어야할 허들이 있었지만, E-commerce 솔루션 도입에 따라 빠른 구축으로 개발 리소스 절감, 브랜드 고도화에 집중하여 단독 브랜드 공식몰로서 매출 KPI 달성, 프로모션 극대화, 데이터 통합 등 서비스 본질에 집중하여 높은 성과 및 긍정적인 평가로 지금도 유지관리 및 추가 계열사 작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Sam

Project Manager Officer

신규 브랜드 포지션이었지만, 일반적인 SI 프로젝트 대비 매우 빠른 일정으로 구축한 프로젝트였습니다. 그만큼 시도도 많았고 도전적인 디자인과 V-commerce 형식의 상세 페이지는 높은 브랜드 감도를 형성할 수 있었습니다. 이벤트 대응을 위해 늦은 시간까지 함께 고생했던 아모레퍼시픽 데이터 팀과 라보에이치 TF팀에게 정말 고마웠던 프로젝트였습니다.

MJ

Project Manager & Design

초기 외부 E-commerce 솔루션 특성 상 보안 이유로 프로젝트에 조심스럽게 작업했던 프로젝트였습니다. 그만큼 데이터 태깅에 있어 보안이슈는 없는지, 솔루션 활용에 있어 시스템 인프라 관련 대응을 하면서 자체 제작하는 SI프로젝트와는 다른 새로운 경험을 얻었습니다. 특히 ISMS 인증과 관련된 작업, 데이터 태깅의 가이드를 바탕으로 통합 데이터 관리, SAP의 물류 연동은 값진 경험이 된 프로젝트였습니다.

Sua

Developer